젠지의 비대면 사랑법, 데이팅 앱


위피는 ‘부담 없이 동네 친구가 필요할 때 찾는 앱’을 표방한다. 굳이 이성 간의 만남이 아니더라도 동네에서 같이 시간을 보낼 친구, 같은 관심사를 공유할 친구를 찾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친구는 사귀고 싶은데 진지하게 만나기에는 부담스러워 하는 수요를 공략했다. EBITDA 마진으로 보듯 수익성 또한 매우 높은 비즈니스모델이다.


스코어는 유저들한테 카테고리별로 짧은 퀴즈들을 내주는데, 이 퀴즈 답변들에 따라 알고리즘을 통해 매칭 파트너들을 찾아내주죠. 피해자들은 대부분 20~30대 직장인 남성으로, 음란 채팅 사실이 가족이나 지인에게 알려질 두려워 돈을 건넨 것으로 조사됐다. 또 다른 앱 ‘이음’은 2010년 ‘매일 낮 12시30분, 2030 싱글남녀에게 24시간 동안 유효한 한 명의 이성을 소개해 준다’는 콘셉트로 시작했다. 현재 뉴욕에서 가장 잘나가는 틴더, 범블, 오케이큐피드, 커피미츠베이글 같은 앱들은 지난 5년에서 10년 사이에 등장했다.


2020년, 퓨 리서치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데이팅 사이트 사용자 중, 여성 57%가 18~34세이면서 성적으로 노골적인 메시지나 원하지 않는 상황에서 성적인 이미지를 받은 적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 35세 이하 여성 사용자 60%가 관심이 없다고 밝힌 이후에도 계속 연락을 받은 적이 있으며, 44%는 데이팅 사이트에서 타인이 자신을 공격적인 이름으로 부른 적이 있다고 답변했다. 특히, 코로나19와 함께 급격히 성장하면서 수십억 달러를 버는 온라인 데이팅 업계는 많은 이를 위험에 빠뜨린다.


의미 있는 매출이나 DAU가 됐든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는 거에요. 미국은 인구의 60%가 온라인으로 만난다는 조사 결과가 있더라고요. 온라인 만남에 대한 큰 흐름은 거역할 수 없는 변화라고 봐요. 당근마켓도 그렇고 원래의 목적 보다는 온라인 만남의 장이 되고 있잖아요. 만남에 대한 액션 자체를 바꾸는 것으로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사용자가 화면을 터치 했을 때 적용한 효과에 대해 설명해달라는 질문을 할 거에요.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내가 마지막으로 싱글이었을 땐 이런 앱이 존재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도저히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며 대행을 의뢰합니다. 스트레스가 높고 감정이나 시간을 들여야 하는 연애보다는 원나잇스탠드가 합리적이라고 생각해서 부담 없이 짧게 만나는 데이팅앱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인생에는 나와 깊고 오랜 관계를 유지하는 특별한 누군가의 위로와 응원도 많이 필요한데도 그렇다.


국내 대작 게임이 일본에서 계속해서 서비스 종료를 발표하고 있다.넥슨은 일본에서 ‘트라하’의 서비스를 4월 20일자로 종료한다. 또한 ‘V4’ 역시 일본에서 4월 26일자로 서비스... 2012년 론칭 당시, 틴더의 주 사용자층은 성인 세대이자 결혼 적령기 밀레니얼 세대가 이뤘다. 그로부터 10년이 흐른 지금, 코로나19 팬데믹을 계기로 틴더 사용자층의 분포도는 광범위해졌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오랜 전통인 중매와 이를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인 결혼정보회사, 그리고 중매의 ‘라이트 버전’인 소개팅에 익숙한 문화를 가졌기 때문이다. 대학생이 쓰는 SNS인 ‘에브리타임(에타)’도 비대면 시대에 새로운 만남의 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에브리타임은 대학 재학생 인증을 통해 가입하지만 익명으로 활동할 수 있다.


바꿔 말하면 이 어플에 가입되어 있는 회원들은 이미 이성 회원들에게 3점 이상을 받은 사람들 뿐이므로 그만큼 외모의 수준이 상향 평준화되어 있다는 것이다. 요즘 인터넷은 남녀 간 편을 갈라 '여성혐오' '남성혐오' 논란이 한창입니다. 특히 남초 현상이 심한 대형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김치녀' 등 여성에 대한 적대적 언사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일베 같은 곳이 여혐 사이트 대표 주자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Badoo는 우크라이나에서 채팅, 즐거운 시간, 연애 및 데이트를 위한 새로운 인연을 찾기에 가장 적합한 장소입니다. 키예브에는 둘러볼 곳이 무한하기 때문에 친구와 함께 도시의 클래식한 건축물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로맨스 스캐머는 인기 데이트 앱을 사용하여 피해자를 찾고 피해자와 소통합니다. 또한 스캐머는 진짜 데이트 사이트를 모방한 가짜 데이트 사이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2021년, 사이버 보안 회사인 Trend Micro는 1,500만 개가 넘는 가짜 데이트 사이트를 감지했습니다. ESET가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의 52%는 발렌타인 데이의 외로움 때문에 스캐머들에게 취약해 진다고 답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로맨스를 찾기 위해 데이트 사이트에 등록할 수록 더 많은 스캐머들이 데이트 사이트에 나타납니다.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 서울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